김영사에서 제공한 콘텐츠로 제작한 BookClub 스킨 데모입니다.

본문 바로가기
이벤트

고독이 힘이 될 때

by 마이노스 2019. 7. 3.

 

억 청춘을 사로잡은 푸단대 '인생 명강의'
동영상 강의 일주일 만에 조회수 3천만 돌파
유료 강의 한 달 만에 다운로드 100만 돌파


살면서 겪게 되는 시련과 고통, 삶의 어려움에 지친 모든 이를 위한 ‘인생 수업’. ‘진짜 나’와 ‘진짜로 내가 원하는 것’을 찾아 떠나는 ‘명강의’가 펼쳐진다. 자아 찾기, 우정과 사랑의 가치, 성공의 의미와 본질, 삶을 대하는 태도와 기준까지, 삶의 이정표를 찾고자 방황하는 이들에 건네는 진실된 조언과 가르침. 영혼의 독립을 위한 지침서이자 불안과 결핍에 맞서 깊고 단단한 인생을 위한 안내서. 모든 고독하고 슬픈 사람들에게 이 책을 바친다! 

 



책 속에서 

“진정으로 고독의 아름다움을 체험할 때 비로소 자아를 돌보고 사랑하는 법을 배우게 된다. 그리고 자아를 사랑할 줄 아는 사람만이 삶과 삶에서 만나는 타인을 사랑할 수 있다. 우리는 고독을 통해 삶을 좀 더 이해하고 사람을 더 소중히 여기게 된다.”-<고독, 우리가 자신과 대화하는 유일한 시간>
“진정한 자신감을 가진 사람이라면 자신의 어떤 부분을 알아야 할까? 먼저 내가 할 수 있는 것, 즉 나의 장기, 나의 우위, 나의 강점을 알아야 한다. 이런 것들을 알아야 열등감에서 나 가장 기초적인 자신감을 확립할 수 있다.”-<자신감을 갖되, 자만하지 말라>
“영혼은 사랑을 선택할 힘이 없다. 그저 사랑 앞에 무너지고 무릎 꿇을 뿐이다.”-<영혼의 가족을 찾는 법>
“도덕을 본성의 굴레로 오해해서는 안 된다. 도덕은 본성을 짓누르는 것이 아니라 정반대로 본래 마음속에 내재해 있다. 도덕은 인간 본성 중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원시적인 선한 마음이다.”-<남을 위하는 것이 나를 위하는 최고의 방법이다>
“‘승리’는 승부사의 몫일 수 있어도 ‘영광’은 어김없이 구도자의 몫이며, 오래도록 지속되는 승리와 사람들의 마음 깊은 곳까지 파고드는 영광은 필연적으로 구도자에게 돌아간다.”-<도덕과 물질은 적이 아닌 친구>

 

'이벤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발 하라리 인류 3부작' 밀리언 스페셜 에디션  (0) 2019.07.15
아이가 사라지는 세상  (0) 2019.07.12

댓글